광주시 기업인협회
2006년 9월 “신명나는기업, 기업하기 좋은 광주”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창립된 광주시기업인협회는 기업 상호간의 정보교류 및 발전을 도모하고 가치 창출활동을 전개하여 수행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발족된 단체입니다.
지난 18년간 광주시기업인협회는 지역 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의식을 증진시키고 지역 사회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해 오고 있습니다.









역대 회장단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는 2006년 윤금영 초대회장을 시작으로 한기만 2대 회장, 한종수 3대 회장, 조수호 4대 회장, 박창환 5대 회장, 김영선 6대, 8대 회장, 정찬근 7대 회장, 김민원 9대 회장을 거쳐 지금의 안동천 10대 회장까지 그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회원사 교류 및 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워크샵을 통해 기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육대회 및 골프대회를 통해 회원사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긴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악회를 운영함으로써 매달 산행으로 신선한 공기와 더불어 아름다운 풍경을 몸으로 느끼며 건강증진과 회원사간 친목을 다지는 소중한 추억들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의 협력 & 상생
광주시 기업인협회는 불우이웃돕기,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복달임 행사 등 봉사와 협력을 통해 더 살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 가고자노력하고 있으며 관내 행정기관과의 소통 및 협력을 통해 더불어 같이 사는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광주시 기업인협회 홍보동영상
동영상을 통해 협회의 주요 행사,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노력과 비전을 보실수 있습니다. 회원사들의 열정과 협력의 순간들을 통해 광주시 기업인협회의 다양한 활동들을 확인해 보세요.
11대 회장단 슬로건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는 회원사 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경제와 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함으로써 상호발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함께 미래로
소통은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회원사 간 이해와 신뢰를 쌓고 다양한 관점을 접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목소리를 듣고 이해하려는 노력은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발전에도 기여합니다.